본문 바로가기
빈'건강생활

새콤달콤한 오징어무침 만들기!! 빈이네

by 빈이네상점 2021. 4. 3.
SMALL

새콤달콤한 오징어 무침으로 오늘도전!!해볼려고합니다~

 

오징어는  100g 87kcal  정도 나가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아요

특히 오징어는 단백질식품이구요

소고기의  3배정도 로 높다고하네요!!

단백질  부족한 저한테는  최고의 식품이네요

 

오징어는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감소시키구요

저지방  고단백질 식품으로  인기있는 아이랍니다

오징어는 또한  해독작용으로좋아서 숙취  해소에  도움이된다고합니다

 

 

음식을 잘못하는  저한테는  음식을 하나할때 마다, 레시피를 얼마나 보고해야하는지,,,

그래도하나씩배워보자는 생각으로  

 

첨부터  넘어려운 양념 만들기도하면,,실패할 확률이 높아서요

우선 양념은마트에서 구매했답니다

요즘은   소스가 넘잘나와요 ㅎ

그래서  저렴하기도하고

무침회소스하나  구매!!!

오징어를  몇주전에 구매해두고  냉동실에  개별 얼려두었어요

그리고는 잠시 내놓고 ,, 비린내가 날까봐 엄청,  열심히  씻어주었답니다

생각보다,  비린내는  나지않더라구요

만지는 감촉도 , 그렇게 나쁘지않았구요

 

 

우선레시피대로  끓는물에 오징어를 넣었어요

일반 큰오징어가 아니라   총알오징어라고하나,,좀작은 오징어로구매했답니다

맛은 요게 더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끓는물에 오징어 몸통색상이  맛있게  바뀌는   하얀색으로될때가지  삶았답니다

점점 오징어가 색상이바뀌더라구요

눈으로 대충 익었다 싶을때  한,, 3-5분정도삶아서

건져내었어요

 

삶은다음, 체에 바쳐서, 헹굼해줬어요  시원하게~~

찬물로 헹군다움, 먹기좋게   썰었답니다

그리고 구매해온  소스랑 야채, 그리고시원배로 해서 무쳤다빈다

소스가 이렇게 편하게 나와서  오징어만 삶아서 바로해서 무침해서먹으니

따로  식당가서  안먹어도될만큼  맛있네요

 

성공했답니다

무침회소로검색해서  구매하시면될것같아요

여기에 매운맛, 달콤한맛 조더 추가해주시될것같아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