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빈'건강생활

겨울간식 최고 "찹쌀 호떡"집에서도 쉽게 만들어먹어요

by 빈이네상점 2020. 12. 27.
SMALL

겨울간식 최고  "찹쌀 호떡"집에서도  쉽게 만들어먹어요

요즘  코로나 19떄문인지  붕어빵이랑호떡 거리에 잘안보이더라구요

우연히  있어도  개당 2천원정도하더라구요 

마침 마트에 장을 보는데 

백설에서 호떡믹스가 판매하더라구요

인기있는  인절미  호떡믹스랑  찹쌀호떡믹스 두개가있어서 잠시고민했어요

그래도 익숙한걸로 먼저시작해보자는 생각에 

박스안에는 호떡 프리믹스라고  호떡가루랑 

안에 들어가는 잼믹스[꿀]

그리고 건조 이스트[부풀게하는]들어있어요

믹스할때 

찬물로만 하는게아니라 

따뜻한물도 조금썩어서 해야햐나다고 나와있더라구요

그래서 찬물 좀많이  따뜻한물 이렇게넣었는데 

잘안썩여서,, 더물을  더넣었더니 질어요 ㅠㅠ

반죽이 질게되었어요 

여기에 건조이스트랑 넣고 

바로해도될것같은데 

전 30분정도 발효되게두었어요

어디서보니 

빵만들게   좀발효시키는게 좋다고해서요 

발효시키고 열어보니 이렇게되어있네요

계속 후회되네요 

물을좀더 넣어서,, 질다는 생각 ㅠㅠ

호떡잼 믹스입니다 

전꿀이 들어가나했는데 

땅콩이랑 가루더라구요 

 

아,,질어서  뭉쳐지는게질더라구요

그래도 일회용 장갑끼고 열심히 만들었어요

동그랗게 만들어서 그안에 잼믹스 넣었어요 

잼믹스 첨에 넣는게 힘들더라구요

자꾸 잼이  빠져나와서, ㅠㅠ 

하나두개 만들고나니 요령이 생기더라구요 ㅎㅎ

만드는건 본건있어서요  

동글게 만들고나서 약간 굽혀가면뒤집어서 눌러줬어요

잼안터지게 살살 ㅎㅎ

그래도 본게 어디냐고 열심히 그나마  이쁘게 되었어요

처음치곤 잘만들었죠~

한박스안에 첫날 4개정도 꿉었구요

담날 또 3개  정도 꿉은것같아요

2000원대에  7개나왔어요 

파는건 개당 1-2천원 했는거 같은데 

돈벌었다는 나름뿌듯함  기분이들었어요 

 

집에서 학교도  안가서 간식비가 장난이 아니였는데 

스스로 토닥토닥  해줬어요

 

간식비아꼇다는생각에요 ㅎㅎ

첨 첨 만들다보니 모양도 실력도 조금씩 늘어나느것같았어요

잼도 덜  삐져나오고요

 그래서 좀더 넣어서만들기도 하는 노하우까지 ㅎ

다음에는 인절미 찹쌀 호떡믹스로 도전해봐겠어요

 

백설 찹쌀 호떡믹스는 성공입니다 

 

LIST

댓글